1. 한전, AI로 '부패 이상 징후' 잡아낸다
| 'IT 기반 감사시스템' 가동…머신러닝 기법 적용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588675
한전, AI로 '부패 이상 징후' 잡아낸다
'IT 기반 감사시스템' 가동…머신러닝 기법 적용 한국전력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임직원들의 부패 이상 징후를 상시로 파악한다. 한전은 26일 머신러닝, 텍스트 마이닝 등을 접목한 'IT 기반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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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임직원들의 부패 이상 징후를 상시로 파악한다. 한전은 26일 머신러닝, 텍스트 마이닝 등을 접목한 'IT 기반 감사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인 활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 텍스트 마이닝
: 데이터로부터 통계적인 의미가 있는 개념이나 특성을 추출하고 이것들 간의 패턴이나 추세 등의 고품질의 정보를 끌어내는 과정이다. 비정형 데이터(텍스트)에 대한 마이닝 과정
2) 데이터 마이닝
: 대규모 데이터 집합에서 패턴, 상관관계, 규칙 등을 유용한 정보를 발견하는 과정이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숫자, 이미지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2. 일기 쓰면 AI가 답장…LGU+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LG유플러스는 자사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863377
일기 쓰면 AI가 답장…LGU+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LG유플러스는 자사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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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뤼튼 AI 검색, 실시간 정보로 답한다
| 질문 의도에 맞게 답변·RAG 탑재…캐릭터 설정·채팅창 개편도
뤼튼테크놀로지스(대표 이세영)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뤼튼' 업데이트를 통해 AI 대중화 활성화에 나섰다.
뤼튼은 최근 자사 대표 플랫폼 뤼튼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AI 검색을 핵심 기능으로 전면 부각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사항을 반영했다.
1)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 Augmeted Generation)
: 대규모 언어 모델(LLM)이 답변하기 전에 외부로 부터 질문과 관련된 지식 정보를 검색하고, 그 검색 결과들을 기반으로 답변 생성을 도와주는 개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325717
뤼튼 AI 검색, 실시간 정보로 답한다
뤼튼테크놀로지스(대표 이세영)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뤼튼' 업데이트를 통해 AI 대중화 활성화에 나섰다. 뤼튼은 최근 자사 대표 플랫폼 뤼튼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AI 검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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